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08 19:19:04
기사수정

한국HRD협회는 지난 20151217~18일 양일간 서울숲HRD아카데미에서 교육평가(ROI) 전문가 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안정훈 ROI Institute Korea 대표가 소수정예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안정훈 박사는 잭 필립스(Jack Philips) 박사의 5단계 교육효과 평가방법을 통해 교육이 기업의 성과향상에 기여한 정도를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게 측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15시간에 걸쳐 진행된 워크숍은 모듈1~3단계로 나누어 진행됐다. 모듈1에서는 교육효과 측정 및 분석 기업이 소개됐다. 교육효과 평가 목적, 교육효과 평가 프로세스, 교육과정별 목표 성과지표의 선정, 평가 단계별 데이터의 수집, 교육효과의 분리, 금전적 가치로의 전환, ROI 계산에 대하여 항목별로 1시간씩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다. 모듈2에서는 교육효과 평가 사례연구가 발표됐다. 각각의 사례와 시사점을 소개하고 토론하는 장이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모듈3에서는 교육효과 평가 실습이 5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교육효과 평가 전략수립 및 도구 개발에 대하여 안정훈 교수와 수강생들의 활발한 논의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01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