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커플링
탈레스 S. 테이셰이라 지음
김인수 옮김
인플루엔셜 펴냄
저자는 수백 개 대기업과 신흥 기업을 연구하며 신흥 강자가 시장 판도를 뒤바꾸는 방식에 공통 패턴이 있음을 발견했다. 그것은 고객의 소비 활동 사이에 존재하는 연결고리(제품의 탐색, 평가, 구매, 사용) 중 약한 고리를 끊고 들어가 그 지점을 장악하는 ‘디커플링’이다.
도서는 기존 기업이 신생 기업의 디커플링 공격에 대응하는 방법, 디커플링 공식을 자신의 비즈니스에 도입해 사업 모델을 혁신하는 법 등 효과적인 로드맵을 다각적으로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