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8 09:44:28
기사수정

▲ 박춘란 국가인재원 원장이 제66기 신임관리자과정 온라인 입교식에 참석해 입교사를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지난 67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하 국가인재원)은 신임 사무관을 위한 온라인 역량 학습교재인 새천년세대 일 잘하는 공무원 학습계획(프로젝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디지털 기술에 능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업무지침서이며, 논리적 사고 업무 민첩성 소통 협업 등의 역량 자가 진단, 적극행정 우수사례 기반 역량 등을 다룬 8개 마이크로러닝 영상과 심화학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몰입을 위한 게임 형태의 재미 요소를 반영하고,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신임 사무관에게 필요한 6개 역량을 체계적으로 제시하는 등 새천년세대 맞춤형으로 개발됐다.


또한, 상사·동료가 말하는 새천년세대 일 잘하는 공무원도 교재에 담아서 공무원들이 다양한 관점과 그로 인한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국가인재원은 해당 교재를 5급 신임관리자, 5급 승진자 과정과 연계해서 교육 효과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박춘란 국가인재원 원장은 밀레니얼세대에 속하는 젊은 사무관들이 소통·협업 역량을 키워 디지털 기반 행정환경을 주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