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0 10:46:58
기사수정


▲ 지난 8월 3일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전국 교원단체 대표들과 2학기 학사운영과 교육회복 종합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출처: 교육부)



교육부는 지난 8월 6일부터 13일까지 인공지능(AI) 관련 현장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하계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소프트웨어(SW)·AI 교원 1만명 양성이란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초·중등교육 현장에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초·중등 교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AI 연수'와 '인공지능 기본역량 강화 연수' 2개 과정으로 나뉜다. 


SW·AI 연수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AI 기초 과목의 내용 체계 및 핵심 개념 등을 중심으로, 담당 교원의 교육과정 이해 및 수업 구성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더불어 공통과정은 AI 윤리 특강 및 AI 기초 과목 안내 등이다. 연수생들은 학교급에 따라 선택 과정으로 AI 이해, AI 원리와 활용, 데이터와 기계학습 등을 수강 선택할 수 있다.


AI 기본역량 강화 연수는 초·중등 전체 교원 중 AI 교육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초등의 경우 8월 9일과 8월 10~11일, 중등은 9일과 12~13일에 각각 연수가 진행된다. 공통과정은 AI 교육의 필요성, AI 이해하기, AI 융합 교육의 방향과 교원의 역할 등으로 구성된다.


학교급별 과정은 AI 핵심 역량을 고려하여 체험 실습 및 수업사례 탐구, 토의·토론이 운영된다.


함영기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이번 교원 연수를 통해 교원의 AI 교육 역량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학교 중심의 AI 교육이 성공적으로 안착·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