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8 13:06:24
기사수정

리더십 관점에서 

바운더리는 리더가 지닌 권력의 본질이다


바운더리

헨리 클라우드 지음

정성묵 옮김

연암사 펴냄



조직에서 성과는 통제와 책임의 힘에서 비롯된다. 이것이 ‘바운더리’다. 바운더리를 이해하는 리더는 조직 내 갈등을 줄이고 자신과 구성원의 정서적, 심리적 건강도 확보하며 성과 내는 조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헨리 클라우드(Henry Cloud)

헨리 클라우드 박사는 심리 상담과 직업 컨설팅 분야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쌓은 임상 심리학자이며, 현재 캘리포니아 주에서 상담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클라우드-타운센드 상담소’와 ‘클라우드-타운센드 연구소’의 공동 설립자이며,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라디오 상담 프로그램 ‘생방송 뉴 라이프!’ 공동 진행자이다. 리더십, 관계, 개인적 성장 등에 관한 세미나, 학회, 기업 연수에서 활발히 강연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NO라고 말할 줄 아는 그리스도인』, 『실패보다 쉬운 성공원칙 9』, 『변화와 치유』, 『변명하지 않는 그리스도인』 등이 있다.


▶책속으로

바운더리란 무엇인가? 바운더리는 크게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창출하는 것, 그리고 허용하는 것이다. ‘바운더리’는 경계선이다. 경계선은 소유지가 어디서 시작되고 끝나는지를 정해준다. 우리는 자기 땅 안에서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않을지 결정할 수 있다. 자기 땅과 관련된 비전과 목표, 목적, 출입을 허용할 사람, 그 땅에서 허용되는 행동과 허용되지 않는 행동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 그리고 우리는 그 안에서 문화를 구축하고 허용한다.

32-33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