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트렌드 코리아 2023
김난도 외 9명 지음
미래의창 펴냄
2023년을 위한 키워드 ‘RABBIT JUMP’
관계, 일터, 나이, 공간 등 모든 것이 재정의되고 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이처럼 불확실성이 가득한 세상에서도 기회를 찾고자 내년도 소비 트렌드 10가지를 정리했다. 2023년이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저자 소개
김난도
트렌드 연구자, 컨설턴트, 작가, 유튜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와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장으로 일하며, 유튜브 채널 ‘트렌드코리아TV’를 진행하고 있다.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2008년부터, 그 영문판인 〈Consumer Trend Insights〉 시리즈를 2020년부터 매년 출간하고 있으며,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 『마켓컬리 인사이트』, 『김난도의 트렌드 로드: 뉴욕 임파서블』, 『트렌드 차이나』, 『럭셔리 코리아』, 『디자인의 시대, 트렌드의 시대』(공저), 『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공저), 『2013 Consumer Trends in Korea』 등의 책을 썼다.
▶책 속으로
2023 10대 트렌드 키워드
• Redistribution of the Average 평균 실종
• Arrival of a New Office Culture: ‘Office Big Bang’ 오피스 빅뱅
• Born Picky, Cherry-sumers 체리슈머
• Buddies with a Purpose: ‘Index Relationships’ 인덱스 관계
• Irresistible! The ‘New Demand Strategy’ 뉴디맨드 전략
• Thorough Enjoyment: ‘Digging Momentum’ 디깅모멘텀
• Jumbly Alpha Generation 알파세대가 온다
• Unveiling Proactive Technology 선제적 대응기술
• Magic of Real Spaces 공간력
• Peter Pan and the Neverland Syndrome 네버랜드 신드롬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