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9 17:28:09
기사수정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나’ 바로 세우기

제법 괜찮은 리더가 되고픈 당신에게


장동철 지음

플랜비디자인 펴냄


도서는 저자가 기업의 리더로서 후배들에게 17년 동안 보낸 편지 3,000여편 중 120여편을 골라 정리했다. 독자들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저자가 성장하고 성찰하며 작성한 일과 삶의 노하우를 접하며 직장생활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장동철

현대자동차 신입사원으로 입사해서 현대자동차에서 인사팀장, 인사담당 전무를 역임하고 현대모비스 부사장에 이르기까지 현대차그룹에서만 29년간 근무하고 퇴임했다. 직장 생활의 대부분을 인사담당자로 일하면서 즐겁게 일하는 직장 만들기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에 몰입하도록 하는 일에 가장 많은 에너지를 썼다. 

한양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고 ‘인사개론’과 ‘글로벌 기업의 리더십’에 대한 주제로 사내는 물론 사외(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 특강을 여러 차례 하였다. 최근에는 세코닉스㈜ 경영지원 담당 사장으로서 직장 일을 마무리하고 또 다른 세계로의 인생 2막을 준비하며 새로운 행복을 느끼고 있다. 



▶책 속으로

단순함은 아는 것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냉철한 종합 능력과 판단력을 기반으로 확신을 가질 때 생겨나는 고도화된 세련미라고 생각합니다.

-165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