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H농협은행, 신규 비즈니스 기회 발굴 & 디지털 혁신리더 육성 위해 '디지털 창의그룹' 출범 - 교육·세미나 참여, 조별 연구 및 개발 활동 등 수행 예정
  • 기사등록 2023-04-08 22:48:12
기사수정

▲ NH농협은행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 창의그룹을 새롭게 만들었다. (사진 출처: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농협IT의 미래를 이끌어 갈 '디지털 창의그룹' 발대식을 지난 4월 6일 의왕 NH통합IT센터에서 개최했다. 디지털 창의그룹은 21명으로 이뤄져 있다.


'디지털 창의그룹'은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리더 육성을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관심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 연구주제와 활동 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발했으며 11월까지 전문기관 교육·세미나 참여, 조별 연구 및 개발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창의그룹이 제안한 내용 중에는 AI, 머신러닝 등의 기술을 활용한 카드 연체 예측모델 제작, 주식 종목 추천 등 신기술을 금융서비스에 접목한 연구주제도 있는데 활동 결과에 따라 실제 적용도 가능하다.


박수기 NH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은 "창의그룹 과정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바란다."며 "지속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