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0 10:37:31
기사수정

▲ SH공사의 사장, 본부장, 실·처장 등 임원 및 고위 간부직원들이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 출처: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반부패 청렴문화의 정착을 위해 고위직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SH공사는 이날 사장, 본부장, 실·처장 등 임원 및 고위 간부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공사 고위 임직원들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하고 솔선수범을 실천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목민심서를 통해 이해하는 현대의 반부패 제도’, ‘고위직 청렴리더십의 중요성 등 교육 대상자 맞춤형 사례’ 등의 내용을 담았다.


SH공사는 올해 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위직의 청렴리더십 강화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윤리규정에 대한 정확한 숙지를 통해 고위직의 모범적 역할 및 반부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반부패 법령 자가진단을 실시했다. 아울러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자 국민권익위원회 표준 모형에 따라 고위직의 청렴수준에 대한 내부직원의 인식을 조사하는 부패위험성 진단을 진행 중이다.


SH공사는 다음 달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를 개최해 본부별 청렴도 제고계획의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 동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