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3 11:26:54
기사수정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4월 12일 울산 본부에서 `HRDK 조직문화혁신추진단`을 출범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4월 12일 울산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HRDK 조직문화혁신추진단'을 출범했다.

 

공단은 최근 조직 내 MZ세대가 구성원의 60%를 차지하는 등 다변화하는 인적 구조와 사회·기술 환경변화에 대응해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기획운영이사인 추진단장을 필두로 실무분과단, 조직문화디자인단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조직문화디자인단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혁신의 추진동력과 수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 단원들은 평소 생각하는 조직문화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추진단은 ▲성과와 보상 간 연계 강화 ▲임직원 상호존중과 배려 ▲자기주도적 태도와 책임의식 등 3개의 기본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개인의 노력과 성과에 비례하는 보상체계를 구축해 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일하는 공단'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캠페인과 교육, 이벤트 등을 통해 세대와 부서 간 접점을 넓히고 상호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추진단은 실무자에게 권한을 대폭 위임해 업무에 대한 몰입도와 성취감을 높이고, 개인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앞으로 추진단은 이후 워크숍, 분과별 회의, 조직문화 캠페인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추진단장인 김영중 기획운영이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다양한 개선과제를 발굴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며 "조직문화가 내부 임직원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하나의 브랜드로 국민께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