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5 16:54:03
  • 수정 2023-04-25 16:57:52
기사수정

▲ 지근영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이 신입사원 입문 교육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출처: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지난 4월 25부터 26일 양일간 안산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안산에 있는 기업 소속 입사 2년 이내 신입사원 대상 '신입사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복합위기 등으로 교육훈련 인프라가 취약해진 중소기업을 대신해 양 기관이 사내 HRD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처음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연수원은 중소기업의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육비용을 무료로 진행하고 신입사원에게 ▲업무 소통기술 ▲셀프리더십 등 체계적인 입문교육을 통해 조직적응과 자기계발의 동기 부여를 고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아울러 입문교육 종료 이후 ▲실무역량 교육 ▲조직융화 특강 ▲리마인드 교육 등 1년 이내 후속지원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기업에 안착해 장기 재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근영 연수원장은 "신입사원들이 조직에 빠르게 안착하고 개인 비전을 확립함으로써 장기 재직을 통한 중소기업의 인력문제를 해소하도록 교육을 마련했다."며 "한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이 인력자원을 바탕으로 현재의 위기를 넘기고 지속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