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6 18:46:01
기사수정


'역량'을 다루는 교사, 교수, 교직원인사 담당자를 위한 책




역량, 할 수 있게 하는 힘

 

박용호 지음

학이시습 펴냄



HRD의 방향은 역량 정의에 달려있다!

역량 중심 사회로의 전환이 가속되면서 ‘역량’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저자는 HRD 전문가로서 역량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역량 기반 교육과 평가는 무엇인지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역량이라는 개념 이해에 혼란스러움을 겪고 있는 교사, 교수, 교직원, HRD 담당자들에게 도서는 귀중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박용호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국인력개발학회 부회장이다. 고려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에서 인적자원개발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삼성생명 인재개발팀에서 근무했고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연구교수, 대한민국인재상 중앙심사위원, 인천대학교 취업경력개발원장 등을 역임했다. 대학을 비롯한 교육기관, 공공기관, 대기업 등에서 역량모델링과 교육체계 수립 관련 강의 및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역량평가 관련 자문 및 평가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책속으로

이 유형의 역량을 살펴볼 때는 역량분석과 직무분석의 차이에 유의해야 한다. , 개인의 내적 특징을 분석할 것이냐 아니면 개인이 수행하는 일을 분석할 것이냐에 따라 서로 다른 방법과 절차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 27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