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9 15:57:52
기사수정

▲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시행한 `본부 고위직 행동강력 교육` 현장. (사진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5월 18일 공단 본부 부장 이상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본부 고위직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위직의 솔선수범 및 행동강령 준수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본부에 근무 중인 부장 이상 고위직 간부직원 총 1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기관장이 청렴의지를 표명하고자 공단 최초로 이사장(직무대리)이 직접 공공기관의 불공정 갑질 근절방안 등을 포함한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통해 사례 중심으로 구성한 '임직원 행동강령과 갑질 근절 규정' 강의, 세대 간 화합을 위한 'MZ세대 이해하기'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공단은 청렴 선도기관으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지난달 ‘최고 수준의 청렴 공단’이란 비전, 부패·불공정 관행 근절 등 4대 전략목표를 담은 '2023년 반부패·청렴 추진계획'을 수립해 20개 전략과제를 이행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 공단은 올해 국민권익위 주관의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상위 기관을 달성했다.


현재룡 이사장 직무대리는 “이번 교육으로 우리 공단의 행동강령 준수 문화가 더욱 더 확산되기를 바라고, 고위직들이 솔선수범하여 청렴에 대한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조직 내 청렴문화가 더욱 더 굳건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