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3 22:21:19
기사수정

▲ 경기도인재개발원은 MZ세대 공무원의 적응력과 소통력을 높이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사진은 경기도청사 전경. (사진 출처: 경기도)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지난 3월 19일 MZ세대 공무원의 조직 적응과 세대 간 소통을 돕는 이러닝 교육 340개 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340개 과정은 MZ세대와의 소통, 신규 공무원, 조직문화 개선 등을 주제로한 사이버 교육 100개 과정과 마이크로러닝·전자책·오디오북 등 240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는 인재개발원에서 자체 제작한 공직입문 길라잡이, 수평적인 직장문화를 위한 갑질예방교육 등이다.


인재개발원은 MZ세대 공무원의 공직사회 적응을 위해 이러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2022년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의 공무원 퇴직자 통계에 따르면 20~30대인 MZ세대 공무원의 퇴직자 수가 2018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공무원 퇴직자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MZ세대 공무원을 위한 교육 과정은 경기도인재개발원 누리집(edu.gg.go.kr) 또는 경기도인재개발원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경기도인재개발원 누리집을 이용할 때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맛보기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경기도인재개발원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을 검색해 받을 수 있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MZ세대를 위한 이러닝 교육은 공무원들의 조기 적응을 돕고 공직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MZ세대 공무원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일에 경기도인재개발원 이러닝이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8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