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8 20:51:23
  • 수정 2024-03-29 10:25:53
기사수정


성공을 꿈꾼다면 먼저 태도부터 바꿔라


태세전환


이시한, 김진수 지음

교보문고 펴냄



정답은 없다. 정답이 밝혀지길 기다릴 시간도 없다. 이런 시대에서 도서는 성공한 젊은 사업가들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반드시 바꿔야 하는 태도 12가지와 실천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이시한

프로지식탐험가. 연세대학교에서 학사·석사 학위를 받았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성신여자대학교와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삼성, SK,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등 150여 곳의 기업과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교 100여 곳에서 특강을 하는 스타 강사이기도 하다. 인문학 지식과 책 이야기를 전하는 채널 〈시한책방〉,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성공비법을 소개하는 〈빨간토끼〉를 운영하며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국회방송 〈인생책방〉의 MC이며 tvN 〈문제적 남자〉의 기획에 참여하고 출연했다.


김진수

1995 MBC 공채 6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본업 외에도 각종 예능 라디오 진행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으며 현재는 드라마, 연극, 영화, 뮤지컬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다. 서울예대 89학번 동기인 장항준, 장현성과 〈김장장TV이십세기들〉이란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고, 이시한과 함께 〈빨간토끼〉를 진행하고 있다.



책 속으로

사회인 입장에서는 비즈니스나 업무에서 쓰이는 무언가를 배우고 준비하고, 나름의 자기계발을 하는데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매년 줄어들고 있습니다. 1년 전만 해도 아예 몰라도 되는 것들이 1년 만에 ‘그걸 몰라?’로 바뀌어요. 챗GPT가 세상에 소개된 이후 1년 만에 생성형 AI가 얼마나 세상을 바꿨는지 생각해보면 됩니다. 1년 전에는 아예 모르던 개념이었는데, 이제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때, 생성형 AI를 안 쓴다고 하면 시대에 뒤 떨어진 사람 취급을 받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재단할 시간도, 여유도, 필요도 없어요. 있는 것만 한다는 태도는 매년 그만큼 뒤떨어진다는 것과 같은 말입니다. 주어진 것을 있다, 아니다로 재단하거나 판단할 시간이 사실상 없습니다. 일단 하면서, 해보니 그것이 유용한 것인지, 필요한 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