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3 11:13:32
기사수정

▲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개최한 학습커뮤니티 지원사업 설명회 및 역량강화 특강 현장. (사진 출처: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광주시와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학습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난 3월 29일 사업설명회와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처음 시행하는 학습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평생교육 현장 교·강사 활동모임을 발굴해 평생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12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 ▲인공지능 최신 동향 학습 및 연구 진로역량탐색프로그램 개발 전통놀이 다문화교육지도사 양성 및 교사연수 등 다양한 분야의 단체가 선정됐고, 최종 선발된 팀에는 각 300만원 내외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습커뮤니티 대표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연간 학습커뮤니티 사업 일정과 활동 사항, 보조금 지침 등을 안내했다. 또 평생학습트렌드연구소 정시연 대표를 초청해 학습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비전 수립 워크숍을 진행했다.


학습커뮤니티는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사회 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주체가 된다.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지역 상생의 선순환 조성을 위해 각 커뮤니티 특색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진흥원은 이들을 대상으로 활동 로드맵을 공유하고 네트워크 DAY를 운영한다.


올해 선정된 단체는 AI 콘텐츠랩 상상 놀이터 Team Axers 루미 리베르코칭 자빛나 역량코칭단 The날다 진로상담연구회 꽃길 가능성24 신바람광주놀자학교 다놂 광주마을기업연합 학습모임 찾아가는 아동인권교육 강사연구회 (재)아시아인문재단 총 12개 팀이다.


학습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에 관련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를 확인하거나 진흥원 인재개발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문 진흥원 원장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학습커뮤니티에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