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3 11:16:12
기사수정

▲ 심한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왼쪽부터),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이사, 최창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이 업무협약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3월 29일 삼성동에 위치한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와 뷰티 리터러시(Beauty literacy, 뷰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 강화 공동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로레알코리아의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교육부의 최창익 평생직업교육정책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원장 직무대행 심한식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로레알코리아는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뷰티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성인 맞춤형 생활 문해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관련 교과서를 개발 및 보급할 계획이다.


교과서는 올바른 셀프 염색법, 올바른 두피 및 모발 관리법, 자외선차단제 바로 알기, 기본적인 스킨케어 루틴과 피부고민에 따른 제품 등을 주제로 제작할 예정이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생활 문해교육 활성화라는 중요한 사회적 과제에 동참하게 되어 더 큰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로레알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이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더 안전하고 간편하게 뷰티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스스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꾸준히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로레알 그룹의 럭스 브랜드 랑콤은 2017년부터 진행 중인 전세계 여성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꿈을 그리다’(Write Her Future)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에 국내 농어촌·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들의 진로 교육 및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2023년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 기념 행사 중 '제12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행사에 로레알코리아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헤어, 메이크업 등 뷰티 분야 진출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교육 기회를 지원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아름다움'(Beauty For A Better Life)이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200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