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30 21:31:46
기사수정



성취하는 사람들의 획기적인 정보 관리 원칙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티아고 포르테 지음

이희령 옮김

쌤앤파커스 펴냄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최적의 프로세스!


도서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사람들에게 쉽고, 간단하고, 효율적인 정보 관리 방법 ‘PARA’를 소개한다. PARA는 모든 자료를 4개 범주로 구분하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일과 삶의 모든 부분에서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여준다. 일을 위한 일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성취하는 사람들의 정보 관리 원칙을 알고 싶다면 일독을 권한다.



▶저자소개


 티아고 포르테(Tiago Forte)

생산성에 관한 세계적 전문가이자 권위자로, 제넨테크, 토요타, 미주개발은행 등 여러 기업과 공공기관의 생산성과 창의성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뉴욕타임스〉, 〈아틀란틱〉,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등 여러 매체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그가 개발한 획기적인 디지털 지식 관리 시스템 ‘세컨드 브레인’의 구축과 활용법을 담은 책 《세컨드 브레인》은 전 세계 11개국에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책 속으로

우리가 ‘정리’한다고 부르는 일 중 많은 부분은 사실상 본 모습을 숨기고 있는 미루기다. 우리는 ‘준비 중’이나 ‘조사 중’이라고 하면서 마치 그 말들이 진전을 의미하는 듯이 행동한다. 현실에서 우리는 두려워하는 과제를 직면해야 하지만, 이를 피하기 위해 다듬거나 정리할 수 있는 소소한 작은 일들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PARA는 단순하면서도 획기적인 정리 방법을 제시해 이런 허울을 꿰뚫는다. 이 방법은 너무도 단순해서 다음의 필수적인 단계를 제외하면 해야 할 일이 전혀 남지 않고 변명도 할 수 없게 만든다. 

― p.42, <2장_프로젝트별 정리의 힘> 중에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