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9 23:46:11
기사수정

▲ 코레일 대전 사옥 전경. (사진 출처: 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지난 6월 6일까지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5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레일의 윤리실천주간은 기업윤리의 날의 취지를 살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직 내에 윤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CEO 윤리편지 성희롱·괴롭힘 근절다짐 릴레이(근절다짐 릴레이) 윤리의식 진단 윤리퀴즈 실천 사례 기고 등 5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CEO 윤리편지'는 기관장의 당부사항과 의지를 편지에 담아 직원 개개인에게 메일로 전한다. '근절다짐 릴레이'는 현업 소속장이 짧은 숏츠 영상으로 현장 맞춤형 윤리 메시지를 직원에게 전달한다.


'윤리의식 진단'은 설문으로 준법정신·청렴의식 등 조직과 개개인의 윤리 수준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며, '윤리 퀴즈'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기업윤리에 대한 상식을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실천사례 기고'는 각 소속의 우수사례를 기고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사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코레일은 윤리주간을 비롯해 준법주간(4월) 양성평등주간(9월) 인권주간(12월) 등 4대 문화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박두호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은 "조직 내 기업윤리 실천에 앞장서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5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