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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6-26 00:11:39
  • 수정 2024-06-26 13: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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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오롱그룹의 올해 경영 메시지가 그려진 배지와 팔찌. (사진 출처: 코오롱그룹)




코오롱그룹이 지난 5월 27일 올해 경영 메시지로 '에너지(E)는 질량(m)과 속도(c)의 제곱'이라는 상대성원리 공식을 재해석한 'E=MC²'을 제시했다.


이 경영 메시지는 더욱 빨라진 대외환경을 돌파하려면 폭발적인 성공 에너지가 필요하며 '성공의 에너지(E)는 임직원(Manpower)들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y)을 결집해 발휘할 때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코오로그룹측의 설명이다.


코오롱그룹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연초에 강조하는 경영 메시지를 독특한 디자인과 연결한 '코오롱공감'을 발표해 임직원에게 전파해왔다.


다만 올해 초에는 그동안의 캠페인이 형식에 치우쳐져 본연의 메시지와 정신이 약해졌다고 판단해 발표를 미루고 내실을 다지는 준비기간을 거쳐 이번에 내놓았다.


코오롱그룹은 이날 메시지를 형상화한 배지와 팔찌의 디자인도 함께 발표했다. 디자인에는 코오롱이 2017년 직접 고안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를 적용했다.


울라는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고 미래가치를 높이는 일에 도전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즐겁게 몰입하는 캐릭터로, 열정·도전·극복의 상징으로 통한다.


코오롱은 코오롱공감이 형식에 그치지 않도록 사내 소통 창구를 통해 연중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우수 실천 사례들을 임직원 개인·팀·본부 단위로 발굴해 소개할 계획이다.


코오롱의 이런 독특한 메시지 전파 활동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로부터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는 "코오롱은 매년 최신의 기업가치를 담아 재치있는 디자인 접근 방식으로 국내외 임직원에게 공통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심어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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