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리더는 어떻게 팀의 성과를 끌어올리는가
성장을 이끄는 팀장들
대니얼 골먼 외 13인 지음
신예용 옮김
세종서적 펴냄
도서는 팀장을 위한 자기계발의 정수를 모았다. 당신이 세계적인 석학과 멘토가 전하는 ‘팀을 관리하고 성과를 높이는 리더십의 비밀’을 알고 싶은 팀장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저자소개
대니얼 골먼 외 13인
대니얼 골먼은 세계적 심리학자이자 경영사상가이며, 럿거스대학교의 조직 내 감성지능연구 컨소시엄 공동 책임자다. 미국과학진흥회 특별회원이다. 《감성의 리더십Primal Leadership》(청림출판, 2003), 《SQ사회지능Social Intelligence》(웅진지식하우스, 2006), 《EQ감성지능Emotional Intelligence》(웅진지식하우스, 2008), 《에코지능Eco Logical Intelligence》(웅진지식하우스, 2010) 등을 집필했다.
▶책속으로
톰 에덜먼은 그보다 먼저 승진했던 다른 수백만 명의 팀장과 마찬가지로 개인 기여자로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똑똑하고 자신감이 넘쳤으며 미래 지향적이고 수완도 뛰어났다. 고객은 물론 상사와 동료들도 그를 좋아했다. 따라서 상사가 그에게 팀장직을 제안했을 때 부서에서 아무도 놀라지 않았다. 톰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일을 좋아했지만, 팀장직을 포기하기 싫었기 때문에 긴가민가한 마음으로 수락했다. 물론 기분이 꽤 좋았다.
하지만 6개월 후, 톰을 코칭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만났을 때는 그가 자신감 있고 유능한 직원이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기조차 어려웠다. 톰은 궁지에 몰려 쩔쩔매는 사람처럼 보였다.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고, 실제로 자기 기분을 설명할 때 “당황스럽다”라는 말을 여러 번 반복했다. 그리고 어느새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고 있었다. p61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5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