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은 지난 10월 18일 미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을 총 3회차에 걸쳐 완료했다고 10월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KB라이프생명의 인재육성 프로그램 ‘디지털 인증제’의 일환으로 지난 4월에 실시한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KB라이프생명 직원 90명이 해당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회사의 데이터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데이터를 산출해 실무와 관련된 활용 역량 제고에 집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회사 데이터마트에 적재된 주요 지표 산출 방법을 이해하고 SQL (Structured Query Language, 구조화된 질의 언어)을 직접 활용해보는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로는 데이터전략부 직원이 직접 동료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에 나섰다.
김효동 KB라이프생명 디지털비즈본부장은 “향후 실무자의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매년 실시하여 KB라이프생명만의 데이터 기반 문화를 정착시키고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갈 인재들을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처음 실시한 SQL실무교육은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 온라인 강좌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으로 진행됐다.
KB라이프생명은 직원들의 데이터 문해력과 모델 분석, 생성형 AI 플랫폼 관리 및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년에 연수과정을 새롭게 기획하여 향후 고객들에게 맞춤형 보험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5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