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오는 2월 12일까지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지식(GSEEK)’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금융·재테크, 마음 건강, 은퇴 설계, 취미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온라인 강좌 405개를 개설한다.
지난 2월 7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지식(GSEEK)은 신규 강좌를 포함해 전체 강좌 수는 13개 분야 총 1800여 개다.
도는 도민의 학습 수요와 최신 트렌드, 이슈를 반영해 신규 강좌를 구성하고, 온라인 강사진은 김미경 강사, 김경일 심리학자, 김상욱 물리학자, 홍춘욱 경제전문가, 정재승 물리학자, 윤대현 정신건강의, 김헌 인문학자 등 분야별 명사로 꾸렸다.
주요 강의로는 ▲디지털 역량 강화(챗 GPT 혁명, AI 시대에서 살아남는 질문 대응력) ▲생활 취미(시니어 근력운동, 웹소설 쓰기) ▲인문·교양(머니 트레이닝, 번아웃 벗어나기, 현대 건축 여행) ▲직무 역량 개발(대화의 기술, 퇴사 준비는 40대부터) 등이 있다.
도는 이 밖에도 ‘가까운 사람의 우울증 어떻게 대해야 할까?’, ‘치매 노인 가족을 위한 돌봄교육’, ‘경계선 지능인 가족을 위한 교육’ 등 돌봄 환경 관련 강좌를 새롭게 개설했다. 자격증 취득, 외국어, IT 등 200여 개 강좌는 최신 정보로 내용을 교체하거나 이용자 수요에 따라 확대·재구성한 것이다.
홍성덕 도 평생교육과장은 “도민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고자 강좌를 개편했다.”면서 “앞으로도 평생학습 강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