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부모와 교사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더 유용한 학습의 여섯 가지 도구!
공부의 전략
울리히 보저 지음
조용빈 옮김
시공사 펴냄
저자는 가치, 목표, 발전, 확장, 연관, 재고를 골자로 누구나 성공하는 학습법을 알려준다. 가장 효율적으로 전문가가 되길 원하는 이들에게 도서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울리히 보저(Ulrich Boser)
아메리칸 프로그레서 센터의Center for American Progress의 선임 연구원이다. 교육에 대한 그의 연구와 글은 미국 국회에서부터 <투나잇쇼>에 이르기까지 널리 전파되었다. 안티오크대학교의 겸임교수였고, 미국 전역의 교육기관에서 강의했다. 그의 연구는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 유수의 매체에 소개되었다. 현재 The Learning Agency를 설립해 어린이, 청소년이 AI에 의존한 학습법과 과제 수행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에세이를 쓰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기업 교육 컨설팅을 하고 있다. 학술 연구, 인공지능, 신경망 등 학습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 지식을 토대로 한 여러 기술을 갖추고 있어 광범위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한다.
▶책속으로
실제로 학습 과정은 학습의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예측 변수 중 하나로 밝혀졌다. 최근의 한 분석(즉 학습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학습 방법에 따라 거의 모든 분야에서 결과가 극적으로 달라진다고 한다. 또 다른 분석에서는 학습 과정이 평균 학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키트산타스와 짐머만이 주도한 후속 연구에서는 다른 분야에 다트 연구를 그대로 적용한 결과, 집중적인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배구부터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_‘들어가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