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과 '힐링' 청풍리조트 청풍리조트가 위치한 청풍호반은 2003년 베스트셀러였던 여행안내 책자『죽기 전에 꼭 가봐야 꼭 가봐야 할 여행지 33곳』에 실린 명소이다. 청풍호반과 단양팔경의 절경이 어우러진 청풍리조트에서는 뷔페를 운영하고 제천의 명물 약초를 이용한 ‘한방’을 담은 음식인 ‘학선정식’을 선보인다. 건강식을 먹으며 창밖에 고요한 청풍호반의 풍경 또한 볼 수 있다. 그리고 주변에는 1시간 이내에 월악산, 금수산, 구담봉, 금월봉, 옥순봉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둘러싸고 있어 중부권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청풍리조트단지 전면으로 청풍호유람선의 선착장인 청풍나루를 사이에 두고 동양최대의 162M 높이를 자랑하는 수경분수가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레이저빔 쇼를 연출한다. 이 밖에도 청풍리조트 주변에는 ‘나지막한 산기슭의 비탈진 땅에 난 좁은 길’이란 뜻인 호수바람과 약초향기 나는 그윽한 명산, 자드락길과 방송 촬영 장소로 유명해진 청풍문화재단지, 조각공원, 호반 위를 나는 수상경비행기, 모노레일, 짚라인, 세계 최초 3종 복합 시설인 번지점프장, 암벽등반시설, 인공폭포 등의 볼거리가 있다. 기업과 단체 체험 교육 장소로 주목 산악․서바이벌․수상 훈련 등 총 7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동료애와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는‘아웃도어 프로그램’과 ‘산악체험장’은 청풍리조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2011년 10월 건립된 제천 산악체험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체험 시설을 보유하고, 청풍리조트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마린타워(10종 시설), 스카이타워(10종 시설), 에코트랙(14종 시설), 팀 빌딩(7종 시설) 등의 신종 챌린지시설 45종과 스카이점프, 야자수, 짚라인, 조각공원, 서바이벌 등 6종의 레저시설을 복합 겸비하였다. 이 같은 시설은 일정 시간 내에 팀 간의 단결력과 협동심을 최대화하는 훈련과 극기 훈련을 접속시켜 기업과 단체 등의 체험 교육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시장을 각각 세분화하여 행사 성격과 오거나이저의 니즈에 맞는 연회장 수용시설과 편의 시설을 갖추었다는 점이 청풍리조트의 강점이다. 공기업의 기능이 있는 청풍리조트는 시설에 대한 국민연금공단의 꾸준한 투자로 격조 높은 연회 및 각종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다. 1,000여 명 이상이 동시수용 가능한 컨벤션홀을 비롯한 14개 대․중․소 연회장을 다양하게 운영하며, 컨벤션홀과 그랜드 홀은 각각 행사 성격과 규모에 따라 분할 또는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일 최대 수용인원이 1,200명인 청풍리조트의 레이크호텔은 특2급으로 180객실과 관광 1급인 힐호텔은 96실 총 276실로 스텐다드 객실에서 스위트 객실까지 총 7개의 객실 타입으로 운영한다.
MINI INTERVIEW 제천은 ‘한방’과 ‘힐링’의 도시로서 지자체와 함께 MICE 산업과 연관된 클러스터를 개발하여 제천 및 청풍리조트 특유의 힐링관광을 연계한 MICE 시장의 수요를 활성화하고 중부권 시장의 포지션닝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힐링’이 대세다. 자연으로 돌아가 심신의 치유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본지는 ‘한방’과 ‘힐링’의 도시인 제천, 그곳의 청풍명월을 담은 ‘아시아의 시드니’ 청풍리조트를 소개한다.
전국 어디에서나 2시간대 거리로 갈 수 있는 휴양지가 있다.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호반에 있는 청풍리조트가 바로 그곳. 청풍리조트는 국민연금공단에서 국민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국민연금가입자와 연금수급권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여가선용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풍호반에 산자수려한 월악산, 금수산 등지의 자연경관과 청풍호반에 레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풍명월 담은 ‘청풍리조트’
MICE 높은 점유율 자랑
청풍리조트로 놀러오세요
총지배인님이 그리시는 2013년 청풍리조트의 청사진은 무엇입니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