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서출판 행복한 에너지 대표 권선복,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행복에너지’ 출간 - - ‘긍정훈련’ 당신의 삶을 행복으로 인도할 최고의, 최후의 ‘멘토’
  • 기사등록 2014-12-18 15:59:14
기사수정

도서출판 행복한 에너지 대표 권선복,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행복에너지’ 출간





 
  • - ‘긍정훈련’ 당신의 삶을 행복으로 인도할 최고의, 최후의 ‘멘토’
    - 도서출판 행복한 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전하는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 그 삶의 이야기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2월 10일 -- 우리는 “준비된 자만이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라는 말을 종종 듣는다. 행복한 삶도 마찬가지다. 끊임없이 준비하고 계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에 옮겨야만 한다. 그 과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과연 무엇일까. 끝내 행복한 삶을 품에 안은 이들은 어떤한 자세로 삶을 받아들이고 미래를 설계했을까.

도서출판 행복 에너지(대표 권선복)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는 “긍정도 훈련이다”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긍정적으로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 삶에 대처하는 방식 그리고 저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실생활에서 경험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고 싶다는 작은 일념 하나로 여러 출판사의 문을 두드렸었다. 하지만 쉬이 책을 내겠다는 출판사는 없었다. ‘그렇다면 차라리 내가 출판사를 경영해 보자.’라는 생각 끝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를 창립하게 되었다. 행복에너지는 3년 만에 200여 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성장했다. 사회 고위층이나 기존의 베스트셀러 작가는 물론, 우리와 같은 일반인들의 서투른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책으로 만들며 출판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결과였다. 정작 본인의 책을 내겠다는 작은 소망은 몇 년이 늦춰졌지만 저자와 독자 모두를 기쁘게 하고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를 세상에 전파한 것만으로도 바쁘고 행복한 나날이었다.

비로소 자신의 이름 내걸고 세상에 선보이는 첫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는 ‘긍정훈련’ 과정을 통해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하고 행복을 찾아 나설 것을 독자에게 독려한다. 긍정훈련 과정은 [예행연습] [워밍업] [실전] [강화] [숨고르기] [마무리] 등 총 6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별 사례를 바탕으로 독자 스스로가 느끼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할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살아가면서 난관에 맞닥뜨렸을 때마다 꺼내 들고 미래의 올바른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게 하는 인생의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내게 부족한 것은?” “내가 잘하는 것은?” “내가 꿈꾸는 것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묻고 그것에 대하여 정확히 대답해야만,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훈련을 할 수 있다. 나를 바꾸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동시에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하다. 그동안 우리가 숱하게 긍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왔으면서도 정작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지 못했던 것은, 머리로만 이해하고 실천으로는 옮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부터는 ‘체득體得’하여 ‘체현體現’하는 긍정이 진정으로 필요한 시점이다. 삶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가꿀 긍정과의 여정, 그 시작을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와 함께해 보자.
저자소개

권선복
충남 논산 출생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졸업
연세대학교 산학연 기술개발센타 자문위원
중앙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강경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happybook.or.kr
지에스데이타(주) 대표이사       gsdata.co.kr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새마을문고 서울시 강서구 회장
영상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전) 서울시 강서구의회의원 (도시건설위원장)
전) 팔팔컴퓨터전산학원장
 
특허청장 상, 중소기업청장 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상
자랑스러운 서울시민상 ,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원장 감사패
중앙대학교 , 동국대학교 총장 감사패
논산시장 , 보성군수 감사패
대한민국 인물대상 ( 출판산업 부분)
 
‘행복의 멘토 22’ ‘성공하려면 비워라 즐겨라 미쳐라’
‘긍정이 멘토다’ ‘33인의 명강사 스타강사’ ‘긍정의 힘’ 공저

목차
프롤로그 긍정도 훈련이 필요하다
PART 1 ·
예행연습 _ 목표설정
01 향기 나는 사람이 되자
02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은 똑같다
03 긍정을 부르는 교육!
04 꿈은 열정을 부른다
05 열정의 복리법칙
06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07 목적이 이끄는 삶
08 내 삶의 주체
09 베풀자 나는 가득 찬다
10 작은 말과 행동
PART 2 ··
워밍업 _ 마음가짐
01 귀감이 되어주는 사람
02 긍정하는 마음
03 긍정의 대가(大家)
04 On problem? No! No! No problem!
05 현재와 다른 미래
06 누군가의 희망이 되자
07 베푸는 마음
08 바보 철학
09 감탄의 능력
10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것, 그것은 바로 자신이기 때문이다
PART 3 ···
실전 _ 생각에서 행동으로
01 스스로 변화하라
02 실천의 중요성
03 먼저 주는 기쁨
04 역지사지(易地思之) 원칙
05 굳은 의지 ‘서강대 장영희 교수, 서울대 전범석 교수’
06 완전한 사람
07 내게 이런 삶을 살게 하여 주소서
08 실현 가능한 시도
09 역발상에 실천력을
10 섬기는 리더
PART 4 ····
강화 _ 노력하고 노력하라
01 선택과 집중
02 재능을 뛰어넘는 몰입의 힘
03 긍정훈련
04 의지와의 싸움
05 즐겨라
06 노력의 결실
07 지독하게 배워라
08 미치지 않은 그대, 미쳐라
09 디테일로 승부하라
10 ‌나의 삶은 ‘가능성의 증거’ 아니 ‘희망의 증거’
PART 5 ·····
숨고르기 _ 긍정하는 자신을 믿고
01 긍정의 요소
02 털어서 칭찬 안 나오는 사람 없다
03 나를 신뢰하는 자, 바로 나
04 나의 위대한 씨앗
05 반드시 때가 온다
06 아직 남아 있는 것
07 당신도 인생의 명장(明匠)이 될 수 있다
08 고난은 성장의 기회
09 회복탄력성
10 나에게 주는 하프타임, 결실을 맺는 해거리
PART 6 ······
마무리 _ 흔들리지 마라
01 초심(初心)을 두드리는 동화 같은 회사
02 될 때까지 하라
03 스스로 빛나는 존재
04 위기, 긍정으로 가는 징검다리
05 절망이라는 숙성시간
06 기적, 그것은 다름 아닌 날마다 숨 쉰다는 것
07 털어내는 지혜
08 우리 모두는 축복받은 사람들이다
09 더불어 사는 세상
10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다
에필로그 우리는 긍정 DNA를 키워야 할 필요가 있다

본문 미리보기
prologue
긍정도 훈련이 필요하다
라틴어 명언 중에 “Posse vident et possunt.”라는 말이 있습니다. 할 수 있다고 보면 할 수 있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즉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는 의학적으로도 입증된 바 있습니다. 암을 고칠 수 없는 고질병으로 생각하는 사람에겐 암 치료율이 38%에 그치지만, 단어에 점 하나를 붙여 고칠 병으로 생각하면 70%까지 치료율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처럼 자신에게 닥친 일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삶의 행로가 바뀌게 됩니다. 우리로 하여금 고질병을 고칠 병으로 받아들이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무한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긍정의 힘’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은 거저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하고 열심히 훈련에 임한 선수들만이 정상에 설 수 있는 것처럼, 긍정에도 그에 따른 적절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훈련해야 절망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더 단단하게 다져진 긍정의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바로 여러분 자신에게 있습니다.
지금의 나에게 만족할 수 없다면 스스로를 조금씩 바꿔나가는 긍정훈련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내게 부족한 것은?” “내가 잘하는 것은?” “내가 꿈꾸는 것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묻고 그것에 대하여 정확히 대답해야만,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나를 바꾸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동시에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우리가 숱하게 긍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왔으면서도 정작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지 못했던 것은, 머리로만 이해하고 실천으로는 옮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행복에너지’는 긍정적으로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 삶에 대처하는 그들의 방식, 그리고 저자의 실생활에서 경험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긍정훈련 과정은 [예행연습] [워밍업] [실전] [강화] [숨고르기] [마무리] 등 총 6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별 사례를 바탕으로 독자 스스로가 느끼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할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행복에너지’는 독자 여러분들께서 삶의 난간에 맞닥뜨렸을 때마다 꺼내들고 자신의 올바른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인생의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하루 5분, 한 단락씩 두 달 읽게 되면 자신한테 긍정의 최면을 거는 위풍당당하게 변화 된 자기 자신을 느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모쪼록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이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을 통하여 숨어 있는 나만의 장점을 찾아내고 긍정을 습관화시켜, 각자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된다면 필자에게는 더할 수 없이 큰 보람일 것입니다.
행복이란 파랑새는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실패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 시련을 축복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 불행을 행복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 이 모든 것들이 다 자신 안에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어떤 상황에서든 내 앞에 놓여 있는 삶을 향해 미소 짓게 하는 힘, 그것이 바로 긍정의 에너지임을!
기쁨 충만한 긍정훈련으로 힘찬 행복에너지를 전파하는 위풍당당한 삶 영위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을미년乙未年 새해 평화와 축복이 깃들기를 축원드립니다.
2014 11월 11일

추천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 큰 뜻을 이루고 그 뜻에 걸맞은 지혜로운 대한민국이 되기 위한 긍정의 위력을 저는 이 책에서 보았습니다. 이 책의 출간이 부디 사회 곳곳 ‘긍정하는 사람들’을 이끌고 나아가 국민 전체의 앞날에 길잡이가 되어주길 기원합니다.
이원종(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하루 5분 긍정훈련이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이 책 ‘행복에너지’는 귀감이 되는 사례를 전파하여 개인에게만 머무르지 않는, 사회 전체의 시각에 입각한 ‘새로운 생활에의 초대’입니다. 독자여러분께서는 긍정으로 무장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광(국민연금공단이사장)
긍정! 그것은 이 시점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처방과 같은 것입니다. 시련과 역경 앞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긍정의 묘약! 이 책 ‘행복에너지’가 널리 읽혀 시대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국민 여러분들께 충만한 행복에너지를 전파했으면 좋겠습니다.
김용태(국회의원)
긍정에너지가 성공에너지다!
긍정적 언어는 긍정적 정서를 자동으로 유발하고 긍정적 정서는 긍정적 행동을 자동으로 유발합니다. 저자는 과연 이 말이 맞는지를 다양하고 흥미롭게 입증하고 있습니다. 성공과 행복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윤은기(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전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부정적인 사고방식에 물들어 나래를 맘껏 펴지 못하는 학생들을 볼 때마다 안타깝습니다. 취업의 높은 벽 앞에서 좌절하는 많은 청년들이 이 책을 읽고 긍정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깨닫고 뜻한 바를 이루기를 소망합니다.
이운희(서울호서학교 학장)
이 책은 권선복 대표이사의 삶에서 묻어나는 향기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쉬이 전달하면서도 누구나 할 수 없는 것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인문학적으로 정감 있게 잘 차려놓은 어머니의 밥상입니다.
강홍규(베스트로그룹 회장)
최근 긍정심리학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점입니다. 이 책은 우리 자신을 위해 그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공동체를 위해 꼭 필요한 삶의 가치관을 전합니다. 모쪼록 이 책이 삶의 행복과 존엄을 높여주길 기대합니다.
권기헌(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행복에너지>는 우리가 늘 곁에 두어야 할 삶의 양식에 다름 아닙니다. 인간은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살고 그 기저에는 희망과 꿈의 발판인 긍정이 있습니다. <행복에너지>는 긍정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긍정의 힘이 위대함을 몸소 보여줍니다.
김성용(넷케이티아이 대표이사)
시대를 이끈 위인들은 그 어떤 시련에도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난관과 마주칠 때마다 더욱 삶을 즐기고 웃었기에 정상에 올랐던 것입니다. 그 ‘긍정’의 힘이 얼마나 대단하지 이 책을 읽으며 절감합니다.
김화만((주)금화가구 대표이사, 서울시 새마을문고 회장)
많은 이들의 대한민국의 위기를 말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철저한 준비와 과감한 실행으로 길을 터야 합니다. 책 <행복에너지>에 담긴 긍정 예찬이 그 길의 든든한 동행이 되어 줄 것을 확신합니다.
성락영((주)삼애교역 대표이사, 강서구상공회 회장)
암도 교통사고도, 개인에게 일어나는 어떠한 무시무시한 재해도 정신의 병보다 치명적인 건 없습니다. 현재 우리는 긍정이 가져다주는 엔도르핀을 잊고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침엔 사과를 저녁엔 휴식을 일상엔 긍정을!
유광사(유광사여성병원 원장)
긍정, 열정, 도전, 행복, 나눔과 섬김. 이 명제들이 현 사회의 가치관에 끼칠 전파력에 기대되는 바가 큽니다. 언제나 바른 인생관과 곧은 정신력으로 그 기개를 펼쳐야 할 학생들에게 삶의 지도서로 추천합니다.
전연욱(학교법인 리오 이사장)
이 책은 급변하는 시대에 고뇌하는 영혼에 단비와도 같은 희망의 복음서입니다. 시대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접고 방황하는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며 일독을 권합니다.
조한유(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학장)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에세이,시집,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http://www.hangyo.com/APP/news/article.asp?idx=43478 를 원작으로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를 제작할 기획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하여주시면 감사하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00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