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30 19:11:51
  • 수정 2020-09-07 20:25:23
기사수정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열렸습니다.

원격근무, 재택근무, 화상회의, 온라인 소통 등 비대면, 비접촉 업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이 상당히 장기화할 것이며 코로나19에서 회복되더라도 세계의 질서는 이전과 같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산업이 급격히 재편되고 구조조정이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기업이 당면한 환경이 바뀌고 있고 일하는 방식도 변화하는 상황이라면, 구성원의 역량도 보완해야 하고 그들을 이끄는 리더십은 물론 일터도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언택트 시대의 도래는 조직과 인사관리의 패러다임의 변화까지 다각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또는 원격 리더십은 이제 경쟁력 있는 리더의 핵심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활동은 결국 디지털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대다수의 기업들은 현재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향후 요구되는 기술 간에는 상당한 격차가 있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시급하게 구성원들에게 필요한 기술습득을 위해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기업들이 위기극복을 위해서 시급히 확보해야 할 역량은 회복탄력성입니다. 조직의 회복탄력성은 그런 능력을 갖춘 구성원이 많을 때 저절로 얻어집니다. 따라서 현재의 상황에서 구성원들에게 회복탄력성을 갖추게 하는 노력 또한 필수적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