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금융, 데이터 전문가 육성 위한 연수 프로그램 ‘하나 DxP 과정’ 2기 수료식 개최 - 모든 현장에서 자유롭게 데이터와 AI를 활용하는 문화 조성에 박차
  • 기사등록 2023-12-19 10:48:03
기사수정

▲ 하나금융이 데이터 전문가 육성을 위해 개최한 `하나 DxP 과정` 2기 수료식 현장. (사진 출처: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월 15일 오후 서울 명동사옥에서 그룹 공동의 ‘하나 DxP(데이터 전문가 프로그램) 과정’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하나 DxP 과정’은 서울대학교 조성준 빅데이터AI 센터장 교수 외 동 대학의 교수진들이 커리큘럼에 참여하는 하나금융그룹 연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6월 금융권 최초로 신설한 하나금융그룹만의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번 수료를 통해 데이터 핵심 인재 30명을 배출하게 됐다.

수료식을 마친 임직원들은 지난 8월 프로그램 출범식 이후 약 3개월 간 온라인 사전 교육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핵심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마쳤다. 이후 12주에 걸친 매 주말 집합교육을 통해 ▲분석 관점 과제기획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연관·분류·예측분석 등 실습 위주 커리큘럼과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그룹의 데이터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키웠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하나 DxP 과정’ 2기에 참여한 직원들 총 8개 팀은 주제별 프로젝트 발표 시간을 갖고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 팀은 ‘경매낙찰가율 예측과 분석을 중심으로 담보인정비율 선정’ 프로젝트, 우수상 팀은 ‘뉴스 분석 기반 주식 정보 서비스 개발’과 ‘은행 중소기업의 장기 연체 가능성 예측 모형’이라는 주제 발표로 각각 선정됐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여러 관계사와 다른 부서 직원들과 데이터라는 주제로 하나돼 프로젝트에 몰입하며 성장할 수 있었다”며 “실제 마주하고 있는 현업 과제를 함께 직접 기획·분석하며 결과까지 도출해 금융 데이터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손님중심·현장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기 위해 그룹의 데이터와 AI를 활용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손님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앞으로도 그룹 데이터 핵심 인재 양성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DxP 과정’을 통해 모든 현장에서 자유롭게 데이터와 AI를 활용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