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는 지난 6월 20일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유한킴벌리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천대 윤원중 부총장, 이장석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비롯해 유한킴벌리 이재영 전략기획부문장, 김찬우 팀장, 성창태 부장, 김동진 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상호 발전과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유한킴벌리는 가천대 학생들에게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수립 및 실행 과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 해외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유한킴벌리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해외 진출 마케팅 공모전 ▲해외 마케팅 협력사 및 공식 셀러, Focused Group Interview, 제품 체험단, 엠배서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특히 학생들이 제공하는 수출 대상 국가의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윤원중 부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학생들이 해외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고, 유한킴벌리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에게는 전문성을, 기업에는 실질적인 발전을 가져오는 상생 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