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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D SKILLS] 관찰자(OBSERVER) 게임
- ‘관찰자(OBSERVER)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로 표정, 눈짓, 태도 등은 말하는 내용의 신뢰도를 높이기도 하지만, 불신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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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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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지현 연구위원] 스킬 기반 인사로의 변화 움직임
- 조직 내 인재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육성하는 것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미래 사업을 위해 필요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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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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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은주 팀장] HIM(HRD Innovation through Mutual learning)
- 국민과 60년 역사를 함께한 농협은 우리나라 최대 협동조합이며 세계협동조합(ICAO) 의장직을 맡고 있다. 농협은 임직원 교육뿐만 아니라 조합원 교육을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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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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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성환 실장] 디지털 중심 일터 대전환
- 20여년 전에 시작된 오픈소스 운동은 폐쇄적이었던 IT 개발자 생태계를 개방형으로 변화시켜 여러 혁신 기업과 서비스를 만들어 냈다. 그 결과 2021년 글로벌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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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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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화신 매니저] 시대의 북극성과 같은 『월간HRD』
- 지난 2년 동안 HRD/OD 업무를 담당하며 어느 때보다 격변의 시기를 경험했다. 기업에서 이뤄지는 교육을 보면 이러닝의 경우 교육의 효과성에 대한 큰 기대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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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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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정현 한국3M HR본부장] 본질과 가치 중심 일터 재정립
- 3M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하고, 건강하고, 밝은 세상에서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120년 역사의 글로벌 기업이다. 안전 및 상업용 솔루션, 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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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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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 컬처팀] 구성원과 회사의 성장 그래프를 그리다
- NHN 컬처팀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IT, 광고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해서 성장을 거듭했고, 이제는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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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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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의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 편견의 벽을 허무는 세대공감
- LG유플러스 즐거운직장팀은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을 지향하며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를 위한 대표적인 방법이 다양한 세대가 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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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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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코ICT의 ‘리더 마인드업 교육’] 스마트 세상을 만드는 중추는 리더
- 포스코 ICT 인재육성 & 조직문화 이슈급변하는 경영/노동환경에 대응하고자 리더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사업부장/그룹장 대상의 리더십 집중 코칭과 특강,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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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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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D SKILLS] 승용차 선택 게임
- 승용차 선택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 조직활동에 있어서 협력의 필요성을 체험한다. 둘째, 구성원 상호 간의 협력 과정과 효율적인 집단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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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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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금융그룹]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 하나금융그룹은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구성원의 다양성 확대 및 전문성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하나금융그룹 하나리더십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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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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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전직지원센터] 전략적 생애 경력개발의 산실
- KT 전직지원센터는 퇴직을 앞둔 직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KT 人’으로서 쌓은 업무 전문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분야에서 지식과 기술을 새롭게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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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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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아쏘시오그룹의 ‘IDP’]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조성의 디딤돌
- 기업에서 교육과 학습의 주체는 사람이다. 수동적으로 교육을 받고 학습하는 구성원이 모인 조직의 혁신과 성장은 요원하다. 이러한 태도는 구성원 스스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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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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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성규 팀장]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모두가 리더가 될 필요는 없다
- “MZ세대가 등장한 요즘 강압이 아니라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고 시스템이 아니라 관계가 중요하다. 그리고 가치에 따른 선택과 실천이 중요하다. 기업들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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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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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병규 책임] Design, Develop, Delivery & Digital
-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는 준비하지 못한 세상을 맞이해야 했다. 그중 하나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었고,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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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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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D SKILLS] 리더 선출 게임
- 리더 선출 게임의 목적은 다섯 가지다. 첫째, 리더십의 여러 형태와 리더십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둘째, 집단 안에 형성된 권력 구조를 탐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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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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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G닷컴] 신입사원 입문교육
-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기업의 비전을 실현할 인재육성의 시작이자 핵심이다. 그래서 기업은 여전한 팬데믹 상황에서 가상공간을 활용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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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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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범열 자문] 새로운 성과주의 모델 정립
- 미래 기업 성과는 고객의 변화를 제대로 따라잡고 경쟁사와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 있어 주체적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잠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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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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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아한형제들 전사교육팀] 스스로 학습하는 문화 조성의 기반을 다지다
- 우아한형제들 전사교육팀‘배달의민족’이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기업인 ‘우아한형제들’에서 HRD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구성원들이 배민답게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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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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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석기 대표] 직접대면교육의 힘과 방향
- "동영상 강의를 듣고, 인터넷으로 만나고, 줌(ZOOM) 회의를 해도 역시 사람은 얼굴을 보고 만나야 하는가 봅니다. 역시 만나서 강의를 들으니까 좋군요." 최근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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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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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간 32주년 기념] GLOBAL HRD 트렌드 분석 Ⅱ
- 디지털과 비대면 중심 비즈니스 패러다임 대 전환은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뛰어난 인재들을 확보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것이 핵심임을 일깨워주고 있다. HRD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동향을 고려하며 『월간HRD』는 발행인의 미래 HRD 방향성 제시, 한국 HRD의 성장과 발전 궤적, 최신 이슈와 키워드, 글로벌 HRD 동향을 아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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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간 32주년 기념] GLOBAL HRD 트렌드 분석 Ⅰ
- 디지털과 비대면 중심 비즈니스 패러다임 대 전환은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뛰어난 인재들을 확보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것이 핵심임을 일깨워주고 있다. HRD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동향을 고려하며 『월간HRD』는 발행인의 미래 HRD 방향성 제시, 한국 HRD의 성장과 발전 궤적, 최신 이슈와 키워드, 글로벌 HRD 동향을 아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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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간 32주년 기념 엄준하 발행인 기념사] 전술적 교육에서 전략적 HRD 차원으로
- 『월간HRD』가 창간된 지 어느덧 32주년을 맞았습니다.『월간HRD』는 지난 1990년 7월에 인적자원개발 이론개발과 정보공유를 통한 인적자원개발의 저변 확대, 그리고 HRD 종사자의 위상 정립을 목적으로 창간하여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맞으며 총 383권째 매거진을 발행했습니다.오늘의 『월간HRD』가 있기까지 애독하고 성원해주신 인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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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찰자(OBSERVER) 게임
- ‘관찰자(OBSERVER)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로 표정, 눈짓, 태도 등은 말하는 내용의 신뢰도를 높이기도 하지만, 불신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시킨다. 둘째로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드러나는 타인의 생각이나 정보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셋째로 심리 상태를 보여주는 특징적인 태도를 알아본다. 넷째로 신체를 ..